실시간 뉴스



삼성 QLED 8K TV, 獨 TV 평가서 역대 최고 점수 받아


독일 '비디오'지, 역대 최고 점수로 '삼성 QLED 8K TV' 평가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독일 AV 전문 평가지인 '비디오'가 삼성전자 ΄QLED 8K TV'를 최고의 TV로 평가했다.

'비디오'지는 삼성 ΄QLED 8K TV΄ Q900R 모델이 TV부문에서 역대 최고점인 949점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기존에 QLED TV 2017년형·2018년형이 각각 세운 최고점 920점과 937점을 넘어선 기록이다.

'비디오'지는 최근 "새로운 TV의 시대(A New TV Era)"라는 기사에서 삼성 'QLED 8K TV'를 화질·디자인·사용성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최고의 TV로 소개했다.

매체는 ▲8K 해상도의 세밀한 표현력 ▲최대 4천니트 밝기를 기반으로 한 최상의 HDR 컬러 구현 ▲높은 명암비 등 뛰어난 화질을 높이 평가하며 "8K 해상도에 삼성의 기술력이 더해져 화질에 새 시대를 열었다"고 언급했다.

인공지능 기반의 '퀀텀 프로세서 8K' 화질엔진 기술로 SD급 저화질 영상을 8K급 영상으로 구현하는 '업스케일링' 기술도 높이 평가했다. '매직스크린' 기능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이 기능은 꺼진 TV가 여러 가지 패턴·그림 등을 배경으로 띄우고, 시계·날씨·뉴스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TV를 벽에 걸 때 스탠드를 TV 뒷면에 끼워 넣어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게 한 '매직스타일', 전원선과 주변 기기의 선을 하나로 통합한 '매직케이블'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비디오'지는 삼성 'QLED 8K' TV에 '레퍼런스(Reference)' '이노베이션(Innovation)' '하이라이트(Highlight)' 등 3개 어워드를 동시에 수여했다. '레퍼런스'는 최고 화질의 제품, '이노베이션'은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 '하이라이트'는 주목할 만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삼성 'QLED 8K TV'는 지난 10월 출시 이후 '포브스(Forbes)' 'AVS 포럼(AVS Forum)'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HD구루(HD Guru)' 등 미국·유럽의 주요 경제지, 전문 리뷰 매체로부터 '올해 최고의 제품', '놀라운 화질의 미래 TV', '제대로 만들어진 첫 8K TV'라는 호평을 받아 왔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 QLED 8K TV, 獨 TV 평가서 역대 최고 점수 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