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서울교통공사 국정조사 수용 여부 국감 이후 검토"


비정규직 정규직화 MB부터 추진, 원천 반대는 정치공세 '강조'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더불어민주당 원내 지도부가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야 4당의 서울교통공사 '고용세습' 의혹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 "국정감사 이후 수용 여부를 검토할 것"이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3일 당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교통공사 등 공기업 채용의혹에 대해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 절차가 진행돼야 한다"면서도 이같은 입장을 나타냈다.

홍 원내대표는 "채용비리는 있어서는 안 될 범죄로 공기업 채용과 관련된 정확한 사실관계를 규명하고 친인척 비리가 드러날 경우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채용제도 전반을 개선해야 하지만, 이번 문제로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라는 고용정책 자체가 공격 받아선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자유한국당이 공공 부문의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이 만악의 근원인 듯 주장하지만 그 전환 기조는 이명박 정부부터 박근혜 정부까지 지속적으로 추진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서울교통공사를 포함한 지방공기업을 포함, 정규직 전환 결과 2013년부터 2016년까지 8만여명의 비정규직이 정규직으로 전환됐다"며 "자유한국당이 여당이던 시절은 정의였고 지금은 고용세습이라는 주장은 황당하고 저열한 정치공세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지난 22일 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 3당 원내대표가 의원 150명의 공동 발의로 이번 교통공사 채용비리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 사무처에 제출했다. 정의당도 국정조사 요구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나타냈지만, 한국당 인사들이 개입된 강원랜드 권력형 채용비리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전제를 달았다.

한편 서울시는 이날 감사원에 이번 교통공사 의혹과 관련 감사를 요청한다. 교통공사에 실질적인 채용비리 정황은 없다는 게 서울시의 공식 입장인 가운데 감사원의 감사 결과로 비리 행위가 드러날 경우 검경 수사의뢰 등 법적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조석근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서울교통공사 국정조사 수용 여부 국감 이후 검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