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문세 "헤이즈 곡 '희미해서', 애먹은 만큼 값져"


22일 정규 16집 앨범 '비트윈 어스' 발표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이문세가 헤이즈의 곡 '희미해서'에 강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문세가 22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정규 16집 앨범 '비트윈 어스(Between Us)' 미디어 음악감상회를 개최했다. 그는 헤이즈가 작사 작곡 편곡하고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 '희미해서'에 대해 "애를 많이 먹인 만큼 값지게 결과물이 나온 곡이다. 헤이즈가 나에게 준 선물 같은 곡"이라고 밝혔다.

'희미해서'는 놓아버리지 못해 선명하게 아팠던 기억과 감정들이 시간이 지나 희미해져 아름다운 기억이 되었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피아노와 현악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선율 위에 이문세의 정교한 보컬, 맑고 깨끗한 헤이즈의 목소리가 더해져 잔잔한 감동을 안긴다.

이문세는 "사실 헤이즈를 몰랐다. 곡을 선별할 때 블라인드 초이스를 하는데 어쩜 목소리가 이렇게 맑고 섹시하지 이런 가수가 있네 그랬다.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나중에 헤이즈라고 하더라. 누구인지 얘기를 들으면서 깜짝 놀랐다. 선별을 잘 했던 것 같다"고 곡을 받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이어 "어떻게 헤이즈의 음악을 흡수하고 소하할지 고민을 했다. 앨범에 수록된 10곡 중 가장 많이 불러봤던 노래다. 맛이 안나오면 계속 불렀다"며 "애를 먹였지만 값진 곡"이라고 만족해 했다.

'비트윈 어스'는 모든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열린 자세로 대하겠다는 이문세의 마음이자, 새로운 세대를 낯설지만 존중하는 마음으로 대하는 열린 기성세대의 모습을 상징하는 앨범이다. 이번 신보에는 타이틀곡 '희미해서'(feat.헤이즈)와 지난 16일 먼저 발매된 선공개곡 '프리 마이 마인드(Free My Mind)'(feat.개코)를 비롯해 총 10곡이 수록됐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문세 "헤이즈 곡 '희미해서', 애먹은 만큼 값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