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고의 이혼' 배두나가 완성한 강휘루


밝고 정 넘치는 인물 맡아 현실감 넘치게 소화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민낯의 얼굴, 꾸밈 없는 표정을 자꾸만 들여다보게 된다. 배우 배두나가 '최고의 이혼'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몰입을 돕고 있다.

KBS 2TV 월화드라마 '최고의 이혼'(극본 문정민, 연출 유현기, 제작 몬스터유니온, 더아이엔터테인먼트)은 사랑은 무엇이고 결혼은 무엇일지, 등장인물들의 모습을 통해 다양한 생각을 하게 만드는 드라마다. 현실적이어서 더 공감되고, 일상의 감성을 품어 더욱 빠져들만한 이 드라마의 중심에는 현실적인 연기로 매화 감탄을 자아내는 배두나의 활약이 있다.

극 중 배두나는 털털하고 덜렁거리는 여성 캐릭터 강휘루 역을 맡았다. 밝고 사랑스럽기도 하며, 정이 넘치는 인물이다. 그런가 하면 남편 조석무(차태현 분)가 무심코 던지는 말에 상처 받기도 하고, 눈물을 흘리기도 한다. 이를 자유자재로 오가는 배두나의 연기는 강휘루 캐릭터에 입체적 매력을 입히고 있다.

이러한 강휘루를 주변에 있을 법한 인물처럼 극에 녹여내는 배두나를 보며 시청자도 함께 그녀의 감정에 몰입된다. 이혼 선언을 한 뒤 "개운하다"는 강휘루의 미소에, "당신은 날 사랑하지 않아"라고 말하는 강휘루의 슬픈 눈빛에 시청자도 함께 울컥하고 눈물 흘리고, 또 어느새 위로 받곤 한다. 눈빛, 표정, 대사, 행동 하나하나, 섬세하게 그려내는 배두나의 연기는 이렇듯 강렬하게 보는 이들의 감성을 두드리고 있다.

강휘루라는 인물이 주변에 실제로 있을 것처럼 상상하게 하는 메이크업, 스타일링 역시 눈길을 끈다. 세수를 하는 장면에서는 실제로 비누로 박박 문질러 화장기 제로의 맨 얼굴을 드러내고, 잠에서 막 깼을 때 역시 헝클어진 모습 그대로 꾸밈이 없다. 또 편안한 실루엣에 내추럴한 색감을 살린 패션은 강휘루 캐릭터를 그대로 보여준다. 이렇듯 TV 앞 시청자와 일상을 공유한 듯한 강휘루의 자연스러운 모습은 캐릭터는 물론 드라마의 공감대까지 끌어올리는 원동력이다.

한편 '최고의 이혼'은 "결혼은 정말 사랑의 완성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해 사랑, 결혼, 가족에 대한 남녀의 생각 차이를 유쾌하고 솔직하게 그리는 러브 코미디다.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고의 이혼' 배두나가 완성한 강휘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