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블락,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디블락서 투자유치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프로젝트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마케팅 프로토콜을 개발중인 위블락(weBloc )이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양성하는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디블락(Deblock)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위블락은 기존의 광고비 중심의 광고 생태계를 목적 중심으로 생태계로 전환해 광고에 기여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의 기여 가치를 경제적으로 보상하는 합리적인 유통 구조를 만드는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프로젝트다.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광고 생태계 내의 모든 참여자의 역할과 진행과정을 투명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블락은 지난 1일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에는 최초로 국내 제주도에 '위블락 아시아' 법인을 설립하고, 아시아 광고 시장 공략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또한 모바일 음파결제 솔루션 업체 모비두와 오프라인 상점-소비자 연결 플랫폼 캐리 프로토콜과 전략적 제휴를 잇달아 맺으며 광고 생태계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 확장에도 한창이다.

디블락(Deblock)은 지난 4월 아이콘(ICON) 재단이 설립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전문 엑셀러레이터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발굴과 글로벌 진출을 돕고 있다.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팀에 연내 50개 이상 투자하고 엑셀러레이팅 하는 것을 목표로 에어블락, 스테이지, 템코 등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활발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오현석 디블락 대표는 투자 이유로 "위블락은 디지털 광고 생태계에서 사용자를 포함한 참여자들의 공정한 보상을 실현하는 프로젝트로 보다 진화된 광고 비즈니스 모델을 지향하고 있으며, 디지털 광고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있어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고 밝혔다.

홍준 위블락 대표는 "이번 디블락의 전략적 투자를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끌 우수 인재들을 영입하고, 진화한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를 만들어갈 위블락 얼라이언스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블락,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디블락서 투자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