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웹젠, 라이선스 게임 매출 하락… 목표가↓ -신한금투


"3분기부터 실적 회복 전망"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4일 웹젠에 대해 기존 라이선스 게임의 매출 하락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2만6천5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웹젠의 2분기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10.6% 감소한 489억원, 영업이익은 46.9% 줄어든 128억원으로 부진했다"며 "'기적:각성' 등 뮤 IP 기반 라이선스 게임 매출이 급감한 반면, '뮤오리진2' 출시 마케팅에 광고선전비는 전분기대비 30억원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3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대비 80.3% 증가한 231억원을 기로해 회복될 전망"이라며 "지난 6월 출시한 뮤오리진2 실적이 온기 반영되며 중국 라이선스 게임 매출 감소를 상쇄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하반기 HTML5 3종, 모바일 1종, 웹 1종 등 뮤 IP 기반 라이선스 게임이 중국에서 다수 출시될 예정"이라며 "4분기에는 이미 중국에서 검증된 대천사지검H5도 국내에 출시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국내 대형사들의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이 지연되며 뮤오리진2의 장기 흥행 가능성이 높아졌다"며 "하반기 출시되는 신작의 경우 중국내 뮤 IP 인지도를 감안시 기대치를 상회하는 수준의 흥행도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웹젠, 라이선스 게임 매출 하락… 목표가↓ -신한금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