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하진 "거래소 수익 보다 블록체인 철학인 '신뢰' 우선해야"


블록체인協 "거래 및 생태계 활성화···시장질서 확립 장치 필요"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이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전 위원장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한국블록체인협회 '암호화폐 거래소 자율규제 심사 계획 기자간담회'에서 "협회는 암호화폐 투자자 보호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암호화폐 거래소와 함께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규율을 만들고 육성할 부분은 육성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이날 ▲암호화폐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규정 ▲암호화폐 취급업자의 금전 및 암호화폐 보관·관리 규정 ▲자금세탁행위방지에 관한 규정 ▲시스템 안전성 및 정보보호에 관한 규정 ▲협회 회원가입 및 회원평가에 관한 규정 등 자율규제안 내용을 발표했다. 오는 18일부터 회원사 거래소에 대한 심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협회의 자율규제 심사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특성을 고려해 일반 심사와 보안성 심사 등 투 트랙으로 실시된다. 심사결과는 심사 종료 후 2~3주 내 자율규제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공시될 예정이다.

전 위원장은 "자율규제 심사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의 질서확립과 거래소 이용자 보호를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가 마련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암호화폐 거래소는 거래 수익이 목적이 아닌 블록체인 철학처럼 코드를 기반으로 신뢰를 쌓아 거래소 이용자에게 인정을 받아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하진 "거래소 수익 보다 블록체인 철학인 '신뢰' 우선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