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자신감 찾은' 최다빈 "평창 올림픽 즐기겠다"


"지난 시즌 우여곡절 많았지만 올림픽 가게 되어 기쁘다"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포스트 김연아' 최다빈(18, 수리고)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최다빈은 28일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입국해 기자들과 기자회견을 가졌다. 수 십여대의 카메라가 나오는 등 취재 열기도 뜨거웠다.

그는 앞선 26일 대만 타이베이의 타이베이 아레나에서 열린 2017~2018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4대륙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부문에서 4위를 차지했다.

프리스케이팅서 127.93점(기술점수 68.79점, 예술점수 59.14점)을 받았다. 쇼트프로프램 62.30점을 더해 총점 190.23점을 기록하며 올 시즌 본인의 최고 점수도 경신했다. 평창 올림픽을 앞두고 자신감을 얻었다는 평가다.

이날 귀국 기자회견에서 그는 "지난 시즌에 부진한 모습을 보여드려서 올 시즌엔 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평창은 꿈의 무대"라고 정의한 그는 "올림픽 출전만으로 기쁘다. 실수를 해도, 잘해도 행복할 것 같다"면서 "즐기고 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하 최다빈과 일문일답.

- 올 시즌 개인 최고 점수 냈는데

"전 시즌에는 부진한 모습 보여드려서 올 시즌엔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었다. 완벽하게 하려고 했는데 연습 때 했던 모습이 나와서 좋았다."

- 발목 상태는 어떤지.

"부츠에 잘 적응해가고 있다. 발목 상태도 괜찮고 큰 부상도 없다. 올림픽 때까지 지금 컨디션 유지하고 싶다."

- 올 시즌 처음으로 190점 넘었다. 최고점엔 아깝게 도달 못했지만 자신감이 될 거 같다.

"긍정적이라 생각한다. 성적을 올리게 되서 만족스럽다."

- 훈련 방향과 올림픽에 대한 생각은.

"새로운 기술을 하기보다는 지금 기술을 좀 더 다듬을 것이다. 우리 선수들이 올림픽을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나도 부상없이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시즌 초에는 회전수도 부족했는데 이번 대회엔 프로토콜이 깨끗했다. 점프를 수정했는지?

"부츠 때문에 적응하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적응하다보니까 점프도 더 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

- 평창은 본인에게 어떤 의미인가.

"(김)연아 언니의 밴쿠버 올림픽을 보고 피겨스케이팅의 꿈을 키웠다. 꿈의 무대에 출전하게 되어 영광이다. 2017년 우여곡절이 많았는데 출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 올림픽에 대한 각오가 있다면.

"올림픽 출전만으로 기쁘다. 실수를 하든, 잘하든 행복할 것 같다. 즐기면서 했으면 좋겠다"

조이뉴스24 인천공항=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자신감 찾은' 최다빈 "평창 올림픽 즐기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