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세븐일레븐, '동네방네 막걸리' 판매 外


[아이뉴스24 장유미, 윤지혜기자] ◆세븐일레븐, '동네방네 막걸리' 판매

세븐일레븐이 전통주 제조업체 '배상면주가'와 함께 지역 양조장에서 생산된 수제 막걸리 '동네방네 막걸리'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동네방네 막걸리는 양조장 사업주가 지역의 이름을 내걸고 직접 막걸리를 제조, 유통할 수 있도록 돕는 배상면주가의 동네방네 양조장 사업의 일환으로 생산되는 상품이다. 이렇게 생산된 동네방네 막걸리는 해당 양조장이 속해있는 지역 내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된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동네방네 막걸리는 총 8종으로 ▲공덕동막걸리(서울 마포구) ▲성수동막걸리(서울 성동구) ▲의정부막걸리(경기 의정부시) ▲소요산막걸리(경기 동두천시) ▲상당산성막걸리(충북 청주시) ▲탄금대막걸리(충북 충주시) ▲금오산막걸리(경북 구미시) ▲보문산막걸리(대전 동구) 등이다.

◆농심켈로그, 사회공헌활동 3배 확대

농심켈로그가 올해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한 아침식사 나누기' 사회공헌활동을 3배로 확대한다. 또 전국 6개 보육원에서 켈로그 컴퍼니 시티즌십 펀드 3만 달러(약 3천200만원) 기부를 포함해 1만7천768인분 시리얼을 함께 나누기로 했다.

농심켈로그는 아동양육시설의 아이들이 기초적인 식생활에서 영양의 불균형을 경험함에 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 2017년 2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열악한 식생활 환경에 놓여있는 국내 보육원 아동들을 돕기 위한 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농심켈로그는 올해 수혜대상자를 전국으로 확대해 서울 주몽재활원, 안성 신생보육원과 더불어 파주보육원, 동두천 애신아동복지센터, 인천 해성보육원, 전라북도 고창 요엘원 등 총 6개의 양육 시설에 나눔 문화를 전파한다.

◆하이트진로, 伊 와인 '비네티 자냐타' 출시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의 유니크한 와인 '비네티 자냐타(Vigneti Zanatta)'를 출시한다.

'비네티 자냐타'는 이탈리아의 제주도라 불리는 사르데냐 섬 최북부에 2003년 설립된 신생 와이너리다. 이번에 수입하는 제품은 화이트 와인 2종과 레드와인 2종 등 총 4종이다.

화이트와인인 레 살리네와 오리온은 사르데냐 섬의 대표품종인 베르멘티노로 만든 제품이다. 레드와인인 타라라와 살라나 역시 사르데냐 섬의 로컬품종인 카노나우로 만든 와인으로 단단한 구조감과 부드러운 탄닌 맛이 어우러져 깊고 진한 맛을 낸다.

비네티 자냐타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며 제주 메종글래드, 한남동 일대 유명 레스토랑 및 프렌차이즈 와인주막차차 등에서도 선보인다.

◆CJ오쇼핑 '셀렙샵', 신상품 오프라인 매장서 선공개

CJ오쇼핑의 패션 편집숍 브랜드 '셀렙샵'이 24~26일 서울 강남의 도산공원 인근 '에잇디(8D)'카페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고 S/S 시즌 신상품을 미리 선보인다. 팝업스토어는 약 80평 규모로, 1층엔 자체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과 고태용 디자이너와 협업한 '씨이앤태용(Ce& Tae Yong)'의 봄 신상품 20여 종이 전시된다.

2층에는 셀렙샵의 글로벌 컬처 캠페인 '시티 인스피레이션'에 대한 소개 코너가 운영된다. 베를린 현지 촬영 영상과 독일에서 활동 중인 그래픽 아티스 '포리포플레이버즈(44flavours)'의 그림, 텍스타일 아티스트 '나딘 괴페어트(Nadine Goepfert)'와 협업한 가죽소재의 작품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일반 소비자는 25, 26일 매장을 방문할 수 있다. 25일에는 사진에 캘리그라피를 써주는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고, 26일 오전 11시부터는 셀렙샵의 F/W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패밀리세일이 열린다. 매장 입장 고객 선착순 50명은 포리포플레이버즈와 협업한 '한정판 파우치'를 받을 수 있다.

◆에누리 가격비교, '쇼핑지식' 개편 기념 이벤트 진행

에누리 가격비교가 다양한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쇼핑 커뮤니티 '쇼핑지식'을 개편하고 오는 31일까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지식은 각종 쇼핑 뉴스와 구매가이드, 체험/리뷰, 에누리TV 등의 정보성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커뮤니티로 최근 활동 포인트 제도와 마이페이지, 모바일 글쓰기 등 새로운 서비스를 개편했다.

자유게시판에 글을 작성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최대 5만원 상당의 에누리 e머니를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개편 사항을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내용과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약 30만원 상당의 '레노버 탭4 10 PLUS'(1명)과 배틀그라운드, 스타 리마스터 등 인기 PC게임 시디키(10명)을 증정한다.

◆닥터마틴, 새해 맞 '골든 도그 부츠' 한정판 출시

닥터마틴(Dr. Martens)이 2018년 황금개의 해를 맞이해 '골든 도그 부츠'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1460 부츠에 금박 장식으로 개 이미지를 넣은 이번 제품은 신발 측면 스티치와 아일렛 등의 디테일에 블랙 가죽과 대비되는 골드 컬러를 사용했다.

밑창에는 닥터마틴 금박 로고와 새해를 기념하는 문구가 추가돼 특별함을 더했다. 골든 도그 부츠는 2017년 붉은 닭의 해를 기념해 선보였던 '루스터 부츠'와 같은 '차이니즈 이어' 컬렉션 제품으로, 새해를 기념하며 12간지를 담은 컬렉션이 매년 지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