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급기밀' 김옥빈 "사회고발 의식 있다…참고 있는 것"


"시나리오 보고 영화에 너무 출연하고 싶었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배우 김옥빈이 사회고발 영화에 또 다시 출연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11일 오전 서울 압구정 CGV에서 영화 '1급기밀'(감독 홍기선, 제작 미인픽쳐스)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배우 김상경, 김옥빈, 최무성, 최귀화, 김병철이 참석했다.

김옥빈은 "사회고발에 의의를 둔 영화는 '소수의견'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시나리오를 보고 이 영화에 너무 출연하고 싶었다"며 "개봉한 후에 어떻게 평가 받을지에 대해선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항상 시나리오를 읽고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출연하게 되는 것 같다"고 밝혔다.

김옥빈은 "하지만 사회고발에 대한 의식이 아예 없는 건 아니다. 참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을 밝혔다.

'1급기밀'은 국가라는 이름으로 봉인된 내부자들의 은밀한 거래를 폭로하는 범죄 실화극이다. 지난 2002년 공군의 차세대 전투기 외압설 폭로와 2009년 군납문제를 MBC 'PD수첩'을 통해 폭로한 해군 소령의 실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이다.

'1급기밀'에서 김옥빈은 기자정신이 투철한 탐사보도 전문기자 김정숙 역이다. 이전 작품들과 또 다른 거침 없는 특유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김상경과는 처음으로 호흡을 맞춰 각기 다른 색깔의 에너지가 만들어내는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한편 '1급기밀'은 오는 2018년 1월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1급기밀' 김옥빈 "사회고발 의식 있다…참고 있는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