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텔레콤-EBS, AR·VR 실감형 교육 서비스 선뵌다


'T리얼' 플랫폼 활용, 3차원 체험 교육 콘텐츠 개발

[조석근기자]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23일 교육방송 EBS와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교육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이날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협약 체결식에는 SK텔레콤 최진성 종합기술원장(CTO)과 EBS 조규조 부사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SK텔레콤의 AR·VR 기술과 EBS의 교육 콘텐츠를 결합해 실감형 교육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교육용 AR·VR 콘텐츠는 모의비행 훈련이나 대규모 공사 시뮬레이션 등 한정된 분야에서 활용되는 것에 그쳤다. 양측은 AR·VR 기술이 교육 전체 영역으로 확대 적용될 경우 TV·PC 등 2차원적인 영상 교육에서 벗어나 3차원 체험형 교육으로 패러다임 전환이 일어날 수 있다는 입장이다.

SK텔레콤은 2010년부터 AR·VR 관련 기술을 개발해왔으며 2014년 AR 플랫폼 'T-AR', 2016년 AR·VR 통합 플랫폼 'T리얼'을 공개했다. T리얼을 교육 콘텐츠에 적용할 경우 AR 기술로 동물원에 가지 않고도 교실에서 다양한 동물들을 불러낼 수 있으며, VR 기술을 이용해 자체 구축한 우주공간에서 태양계를 관찰할 수 있다.

양사는 AR·VR 플랫폼과 결합한 EBS의 교육 콘텐츠를 교육 현장에 시범 적용해 효과를 확인한 후, 다양한 체험형 교육 서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6월부터 전자통신연구원(ETRI) 등과 함께 실내 가상현실 체험기술도 개발 중이다. 좀비와 싸움을 벌이는 호주의 '제로 레이턴시'나 거대한 용을 사냥하거나 퍼즐이 숨겨진 미로를 탐험하는 미국의 '더 보이드' 같은 체험형 시설 개발이 목표다.

SK텔레콤 최진성 종합기술원장은 "현실세계와 가상의 콘텐츠가 결합된 실감형 기술이 교육 분야에 활용된다면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범위가 교실을 넘어 세계와 우주로 확장될 것"이라며 "다양한 미래형 서비스들이 적용될 수 있도록 관련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레콤-EBS, AR·VR 실감형 교육 서비스 선뵌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