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지원 "박선숙·김수민 구속영장 재청구, 야당 탄압"


"국민의당 조직적 증거인멸 가능성? 허무맹랑한 명예 훼손"

[채송무기자] 검찰이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당 박선숙·김수민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재청구하자 국민의당이 강하게 반발했다.

박지원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은 29일 비대위회의에서 "우리당 소속 의원 2명이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법원에 오늘 당당하게 출석할 것"이라며 "두 의원은 새로운 사실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기각된 영장의 재청구를 받았다"고 포문을 열었다.

박 비대위원장은 "검찰이 새 증거도 없이 영장을 재청구한 것은 사법부에 대한 경시이고 모독"이라며 "공당인 국민의당이 피의자를 위해 조직적으로 증거인멸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을 재청구하는 나라는 한국 검찰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미래에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해 허무맹랑한 기소장을 쓰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로 국민의당의 명예를 훼손하는 일"이라며 "법무부와 검찰은 국민의당을 명예훼손한 부분에 대해 사과하고 취소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이같은 검찰의 작태는 훙만표, 진경준, 우병우 사태로 인해 공수처 신설 등 검찰개혁에 대한 우리 당의 의지를 보고 위기감을 느낀 검찰이 야당 재갈 물리기를 시도하고 있는 것"이라며 "다시 한번 사법부의 정의로 현명한 판단을 겸손히 기다리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승용 비대위원도 "두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 재청구는 형사소송법을 위반한 불법 재청구"라며 "법에는 다른 중요한 증거가 발견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범죄 사실에 대해 재차 구속하지 못한다"고 비판했다.

주 비대위원은 "과거 유신 독재 시절에도 검찰이 이러지 않았다"며 "국민의당은 국민의 대표자가 모인 당 전체를 범죄자로 매도하는 검찰에 대해 당의 명운을 걸고 대응할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지원 "박선숙·김수민 구속영장 재청구, 야당 탄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