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 손으로 만드는 문화정보서비스' 공모전 개최


더 나은 문화정보서비스를 위한 300자 국민 의견 공모 시행

[박준영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정보원(원장 김소연, 이하 정보원)과 함께 '내 손으로 만드는 문화정보서비스 300자 국민 의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더 나은 문화정보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문화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공모 분야는 ▲문화예술 ▲체육 ▲관광 ▲문화 격차 해소 ▲한류 확산 등 5개로, 문화정보서비스의 개선 방안에 대해 300자 내외로 자유롭게 의견을 등록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7월20일까지며 문화포털 누리집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에게는 관광상품권 30만원, 우수상 5명에게는 관광상품권 10만원, 장려상 10명에게는 관광상품권 5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16명에게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우수 의견은 오는 8월에 개최될 '정부3.0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의 제품 개발 분야 공모 주제로 선정돼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참고하도록 할 계획이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제안된 국민 의견은 앞으로 문화정책과 정보서비스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중요한 참고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 손으로 만드는 문화정보서비스'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