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기의 정진석, 일단 '정면돌파'


5.18 기념식 참석, "케세라세라 할 수는 없어"

[윤미숙기자] 비대위원회·혁신위원회 추인 무산으로 위기에 몰린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가 정면돌파 의지를 내비쳤다.

전날 비대위·혁신위 구성안을 의결할 상임전국위원회·전국위원회 파행 후 '잠행' 해 온 정 원내대표는 18일 오전 광주에서 열린 5.18 민주화운동 기념식에 모습을 드러냈다. 당 대표가 공석인 만큼 정 원내대표가 집권 여당을 대표해 참석한 것이다.

정 원내대표는 광주로 향하는 KTX에서 기자들과 만나 "저 아니면 갈 사람이 없다. 다른 당 대표도 가는데 안 가면 안 된다"고 했다. 또 "(오늘은) 위로하는 자리다. '케세라세라(될 대로 되라)' 할 수는 없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친박계가 정 원내대표 주도 하에 이뤄진 비대위원·혁신위원장 인선에 반발하며 원내대표직 사퇴까지 요구하고 있지만, 당장은 원내대표로서 정상적인 당무를 수행하겠다는 의지로 읽혔다.

다만 정 원내대표는 당내 상황과 관련해선 "이제 고심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비대위원장직 사퇴 전망이 나온다'는 질문엔 "무슨 소리냐. 비대위원장이 있지도 않은데"라고 답했지만, 원내대표로서 계속 혁신을 이어나갈 계획이냐는 질문엔 대답을 아꼈다.

윤미숙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기의 정진석, 일단 '정면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