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국대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2학기 신입생 모집


경영학, 아동학, 체육학 등 3개 전공 분야

다양한 학점은행제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박선형)은 2015학년도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주말, 주중 특별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평생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지금, 현대인들은 제 2의 직업을 갖기 위해 시간을 쪼개어 학원에 다니거나 동영상 강의를 듣는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지만 많은 대학이 개설하고 있는 학점은행제 과정을 통해 전공을 추가로 공부하는 방법이 좋은 대안으로 꼽히고 있다.

동국대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은 일반대학 과정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진행되고 기본 3년, 전문대 및 타 대학졸업자는 2년 15주 과정을 수료하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교육부 장관 명의가 아닌 동국대 총장 명의의 학사 학위가 수여되며 학생들은 재학 중 학생증을 발급받아 각종 학교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이수 시 졸업증명서와 학위를 받을 수 있다.

현재 동국대 평생교육원이 주말,주중 특별과정으로 모집하고 있는 전공은 경영학, 아동학, 체육학이다.

경영학은 현장감있는 경영실무와 이론을 다루며 이수 후 경영학사 학위가 발급되고, 동국대 일반대학원 및 MBA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아동학은 이수 시 아동학학사학위와 보육교사2급을 취득할 수 있어 어린이집에 근무하거나 개원할 수 있고 교육대학원에 진학해 유아교육교사 자격증에도 도전할 수 있다.

체육학은 스포츠마케팅, 사회학, 심리학, 운동역학 등 과목을 습득해 체육에 관한 전문 지도자를 양성하는 전공이며 특히 태권도 특성화 전문화 과정이 인기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임지한 과장은 "학점은행제는 대학교의 복수전공과 유사한 제도로서 이미 학위를 가졌지만 새로운 분야의 전공을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이나, 뒤늦게 학사학위 취득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 단기간에 학위 취득 후 정규 대학으로 편입을 희망하는 사람 모두가 도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주말, 주중 특별과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edulife.dongguk.edu)와 전화(02-2260-8801)를 통해 알 수 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대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2학기 신입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