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 추경예산 40억 원 투입


메르스 피해지역민 및 문화예술단체 경영난 해소 차원

[문영수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중동호흡기증후군(이하 메르스) 여파로 침체됐던 문화예술단체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메르스 피해 지역의 문화예술 소비 심리를 회복하기 위해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 추경예산 40억 원을 추가로 투입한다고 24일 발표했다.

문화가 있는 날 추경예산은 메르스 피해 지역의 어린이집·유치원 등 아동보육 및 교육시설과 박물관·미술관·공연장·고택 등에서 진행되는 공연 예술 프로그램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문체부는 주요 메르스 피해 도시를 6개 내외로 선정해 음악치료공연, 대동화합문화예술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8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경기도 용인시 용인여성회관과 주변 큰어울림마당에서 한의학과 음악을 접목한 오행 음악 치료, 약선 약차를 통한 음식 치료, 한약재를 이용한 향기 치료 등으로 구성된 복합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문체부는 또한 추경예산 19억 원을 투입해 메르스로 인해 피해를 입은 아동극 전문 문화예술단체의 경영난 해소도 돕고 미래 문화소비계층의 문화예술프로그램 관람 기회를 넓히기 위해 전국 아동 보육 및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했다.

8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직장 내 어린이집 중 평택시 동화어린이집, 안산시 고대안산병원어린이집 등을 찾아가고 9월부터는 전국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380곳을 선정해 시설의 여건, 아동의 연령 등을 감안한 인형극, 연극 등 맞춤형 공연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하던 '작은 음악회'를 박물관·미술관·고택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 참여 기업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서는 문화가 있는 날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금호아시아나그룹, 코레일 등의 기업과 함께 지방 문화시설을 방문하는 '문화나들이' 프로그램, 광장 콘서트 등 특별기획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문체부 측은 "이번 추경예산 투입이 메르스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문화가 있는 날의 참여를 높이는 한편 국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 추경예산 40억 원 투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