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성동 "野 무차별 국정원 의혹제기에는 무시해야"


"국정원, 정보위 회의서 소상히 관련 자료 다 제시했다"

[이윤애기자] 새누리당이 "야당의 무차별적인 의혹제기에 대해 무시전략으로 나가는 게 좋겠다"고 주장했다.

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은 31일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표단·정책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이번 해킹 포르그램 구입 논란의 핵심은 국정원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 내국인을 사찰했는지 여부"라며 "국정원은 지난 정보위원회 회의를 통해 소상하게 관련 자료를 다 제시하며 밝혔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제 야당이 이 프로그램 관련 의혹을 지속하려면 명백한 증거를 제시해야 한다"며 "근거나 자료 제시 없이 추측을 기반으로 하는 의혹제기만으로 논란을 지속시키는 건 국가 정보기관을 음해하려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해외정보 수립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 그것이 대한민국을 지키는 길이고 안보를 튼튼히 하는 것"이라며 "더 이상 우리 당도 야당의 무차별적인 의혹 제기에 대해서는 무시전략으로 나가는 게 좋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회 정보위위원회 소속 야당 간사인 새정치연합 신경민 의원은 "새누리당이 여러 언론을 통해 (국정원의 불법해킹 의혹이 대부분 해소됐다고) 강조한 얘기들이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다"며 "그날 정보위에서 (해킹을 총괄한) 죽은 임모 과장이 삭제한 파일들을 국정원이 100% 복구했다고 하지만 이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반박했다.

해킹 의혹과 관련된 100% 자료 복구가 가능하려면 해킹 프로그램이 도입된 2012년 1월부터 백업된 자료가 모두 있어야 하지만, 과거 댓글사건 조사 과정에서 2013년 8월 국정원이 전산시스템 성능 개선 과정에서 일부 자료가 유실됐다는 점을 국정원 스스로도 인정해 믿을 수 없다는 논리다.

이윤애기자 unae@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성동 "野 무차별 국정원 의혹제기에는 무시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