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디아지오코리아, 연간 생산량 200만 상자 돌파


2013년 RTD 생산라인 증설 후 3천만弗 수출 달성 등 성과

[장유미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29일 경기도 이천에서 연간 200만 상자 생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 2013년 총 50억 원을 투자해 RTD 생산라인 증설하고 지난해 5월부터 일본 전역에 스미노프 아이스 제품을 본격 수출하며 이뤄 낸 성과다. 또 디아지오코리아는 생산라인 증설 시 목표로 삼았던 3천만 달러 규모의 수출 성과도 동시에 달성했다.

지난 2009년 19만 상자를 생산한 이후 6년만에 약 10배에 달하는 성장을 거두며 아시아 권역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보하는데 성공한 디아지오 한국 공장은 높은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산제품 대부분을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으로 수출하고 있다.

이날 조길수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단기간에 이룩한 이번 성과를 계기로 한국 공장의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다시 한 번 인정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적극적으로 협력하면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한국 공장을 수출 전진기지이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의 친환경 생산 거점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아지오 한국 공장은 스미노프, IW 하퍼, 길비스, 마이어스 등 수출용 제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이곳은 6만4천㎡ 부지에 생산 설비와 생산제품을 위한 일반 창고, 수입제품을 위한 보세창고, 직매장 등을 갖추고 있다.

한국 공장은 디아지오 내 '최고 향상 공장상' 및 '그린에너지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과 효율뿐만 아니라 친환경 경영 실천에도 앞장서며 그동안 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꾸준히 강화해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디아지오코리아, 연간 생산량 200만 상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