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세븐일레븐-SKT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구축한다


다음달 서울 명동에 시범 운영…ICT솔루션 기반 다양한 서비스 제공

[장유미기자] 코리아세븐과 SK텔레콤이 ICT솔루션을 적용한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두 회사는 이를 위해 사전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세븐일레븐이 보유한 점포 인프라 및 사업역량과 SK텔레콤의 ICT기술력을 결합시켜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을 구축 확산시키는 것을 비롯, 멤버십 제휴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에 따라 오는 6월 서울 명동 지역 세븐일레븐에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을 구축해 시범 운영하고 효과 검증을 통해 세븐일레븐 전 매장으로 이를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28일 코리아세븐에 따르면 이번에 구축되는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시범매장에는 ▲스마트 테이블 ▲스마트 선반 ▲미디어 윈도우 ▲증강현실 ▲스마트 홍보물 등 5가지 ICT 솔루션이 시범적으로 설치돼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매장 내 설치된 스마트 선반, 미디어 윈도우, 스마트 홍보물을 통해 지금까지는 오프라인 형태로 전달받았던 이벤트와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세븐일레븐은 점포 운영에 필요한 고정적 광고 마케팅 관리 비용도 획기적으로 절감시킨다는 전략이다.

고객들이 도시락 구매 후 매장 안에 설치된 스마트 테이블에 앉으면 증강현실을 통해 세븐일레븐 도시락 모델 혜리가 등장, 함께 춤을 추는 모습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찍을 수 있으며 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도 할 수 있다.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는 "편의점에 앞선 정보기술을 접목시켜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가치있는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취지"라며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이 전국으로 확대되면 다양한 차별화 마케팅을 전개시킬 기반도 마련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븐일레븐-SKT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구축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