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4.29 선거전 첫날, 문재인 "재보선서 朴정권 심판해야"


세월호 1주기, 성완종 의혹…박근혜 정권 책임론 부각

[조석근기자] 사실상 4.29 재보선 선거전이 시작되는 17일, 새정치민주연합이 '세월호 1주기'와 '성완종 의혹'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을 강하게 비판했다. 사실상 4.29 재보선을 박근혜 정권 심판으로 규정한 것이다.

문재인 대표는 서울 관악을 정태호 후보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에서 "어제는 세월호 참사 1주기인데 대통령은 추모식을 외면했다"며 "특별법에 위반되는 정부 시행령을 철회하고 인양 방침을 분명히 밝히라는 유족의 최소 요구도 들어주지 않았다"고 맹비난했다.

문 대표는 이와 함께 성완종 의혹에 대해 "정권의 부정부패가 되살아났는데 이번 사건도 대통령이 남 말 하듯 할 사건이 아니다"며 "대통령을 최측근 보좌한 전현직 비서실장과 총리, 사무총장이 거액의 뇌물 비리에 연루됐다"고 질타했다.

문 대표는 "더구나 이완구 총리와 홍준표 지사 외에는 박 대통령 자신의 경선·대선 자금, 해외 순방 비용관련 일로 박근혜 정권의 도덕성과 정통성이 걸린 일"이라며 "그런데도 대통령이 남일 대하듯 아무 조치 없이 수사받을 총리에 권한을 맡기고 12일 순방을 갔으니 참 무책임하고 답답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재보선은 새누리당의 경제실패와 부정부패를 심판하고 국민 지갑을 지키는 선거"라며 "관악은 박근혜 정권의 무능과 경제실패로 가장 어려움을 겪는 곳으로 이번 재보선서 관악의 자존심을 다시 보여달라"고 말했다.

우윤근 원내대표 역시 "청와대와 정부, 여당 등 모든 것이 불신에 휩싸였다. 정부가 이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지경"이라며 "대통령이 자신은 아무 책임 없는 듯 부정부패를 척결해야 한다고 유체이탈 화법을 했는데 자기에게 최소한 책임이 있다고 국민에 죄송하다는 사과 한마디 없이 출국했다"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박근혜 정부는 더 늦기 전에 성완종 리스트 연루자를 공직에서 사퇴시키고 철저한 수사를 약속해야 한다"더 늦기 전에 결단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관악을 재보선은 초유의 부정부패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가 돼야 한다"며 "부정부패의 핵심부에 새누리당이 있다. 이번 선거에서 새누리당에 승리를 안기면 부패로 얼룩진 집권여당에 면죄부 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 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4.29 선거전 첫날, 문재인 "재보선서 朴정권 심판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