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 인생을 바꾸는 도전의 공식 '태클'


현실을 극복하고 인생의 승리자로 살아가는 도전방법 제시

[류세나기자] '태클(TACKLE)'은 이 시대 청춘들에게 자신의 인생에서 승리자로 살아갈 수 있는 도전의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이다.

불확실한 미래를 걱정하며 누구나 비슷한 스펙(Spec) 경쟁에 매달리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더 이상 비효율적인 경쟁에 매달려 인생을 낭비하지 말 것'을 주문한다. 그리고 자신의 인생에서 주인공으로 살아가기 위한 비전 있는 전략적 경쟁의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즉, 패배가 뻔히 보이는 싸움에 무작정 자신을 던지지 말고,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싸우는 경쟁 전략을 펼치라는 것이다. 그리고 그 경쟁 전’을 '태클'이라는 단어에 함축해 설명한다.

이 책의 제목인 '태클'은 '적성(TALENT)', '태도(ATTITUDE)', '도전(CHALLENGE)', '지식(KNOWLEDGE)', '행운(LUCK)', '노력(EFFORTS)' 등 각 영문 단어의 첫 글자를 조합한 것이다.

저자가 말하는 '태클'은 곧 '도전'을 말한다. 그리고 '도전'이 효과적인 성공으로 이어지기 위해 '적성', '태도', '지식', ‘'행운', '노력' 등 각 요소가 유기적으로 연계돼야 한다는 것이다. 함께 더불어 성공하고 행복할 수 있는 위대한 태클, 도전이다. 자신만의 입신양명만 생각하는 편협하고 초라한 태클이 아니라 이웃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위대한 도전을 뜻한다.

이 책에는 '위대한 태클'을 위한 전략적 방법이 제시돼 있다. 예를 들어 저자는 공부 잘하는 것이 적성이라면 못하는 것도 적성이라고 말한다. 공부 적성이 없는데 누구나 다 한다고 공부로 경쟁해서는 실패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또한 복싱보다 이종격투기가 의외의 승리를 가져올 수 있다고도 말한다.

싸움의 방법이 정해진 경기보다 그렇지 않은 것이 경쟁 전략 측면에서 유리하다는 것이다. 취업준비생의 경우 자신의 진로를 정원이 정해진 분야보다 자신이 관심 있고 잘 할 수 있는 분야로 정하라는 조언도 전하고 있다. 그리고 성공과 행복은 도전을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다고 말한다. 다시 말해 도전이 성공과 행복의 단초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김흥기 지음/갈라북스, 1만5천원)

류세나기자 cream5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 인생을 바꾸는 도전의 공식 '태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