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영돈 PD "예능 첫 도전, 일생일대 난관"


JTBC '에브리바디', 27일 첫방송

[이미영기자] 이영돈 PD가 본격 예능 도전에 대한 부담감을 털어놨다.

이영돈 PD는 26일 오후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JTBC 새 예능프로그램 '에브리바디'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첫 예능 도전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이영돈 PD는 "30년 간 시사 예능, 다큐멘터리를 하다가 예능은 첫 도전이다. 일생일대의 난관이다. 어떻게 뚫어야 할지 고민이다"고 부담감을 털어놨다.

이영돈 PD는 "개인적인 호기심도 있고, 다른 뭔가를 만들어보고 싶은 욕심도 있다. 프로그램을 멋있게 해보고 싶다. 녹화를 해봤는데 어렵다. 예능은 다른 영역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 PD는 "예전에 '개그콘서트'를 해보고 싶다는 말을 한 바 있다. 진실을 어떻게 전달하느냐는 표현의 차이일 뿐이다. 예능 프로는 재미있게 전달할 것이고 시사, 탐사는 격식을 갖춰서 딱딱하게 전달하는 것이다. 매일 매일 어색한데 이것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가장 큰 난관이다"고 설명했다.

김종국은 "예능 편하게 하려고 하는데, 이영돈 PD는 정색을 한다. 팩트에 대해서 꼼꼼하게 본다. 흐름을 끊을 때가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예능이지만 웃겨야 한다는 생각보다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려고 노력을 한다"고 높게 평가했다.

'에브리바디'는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살 수 있을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며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유용하고 알찬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PD는 "건강 프로그램이 정말 많지만 그 방법을 다 따라하면 500년을 살 수 있을 것 같다. 한계도 보여주면서 정확한 정보를 주자는 게 목표다. '생로병사의 비밀' 등 여러 다큐멘터리를 하면서 쌓인 건강에 대한 노하우와 개인적인 호기심을 논리적으로 풀어보겠다"고 프로그램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에브리바디'는 이영돈 PD 외에도 가수 김종국, 요리 마스터 강레오, 방송인 지상렬과 지나가 MC를 맡았다.

첫 회에는 김현철, 윤일상, 에네스 카야, 홍진호 등이 출연해 금연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본다. 27일 오후 9시40분 첫방송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영돈 PD "예능 첫 도전, 일생일대 난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