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오현 대표 "삼성 변신요구, 게임 체인저 되자"


창립 45주년 기념식…지속 성장 위한 의지 다져

[박영례기자] 최근 3년래 최악의 실적을 거둔 삼성전자가 창립 기념일을 맞아 새로운 도전에 맞서 혁신을 통한 도약의 의지를 다졌다.

삼성전자는 31일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 모바일 연구소에서 권오현 대표이사 부회장, 윤부근 대표이사 사장, 신종균 대표이사 사장, 주요 사업부장 등 임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5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 권오현 부회장은 어려운 경영 환경 하에서도 땀과 열정을 쏟으며 일해온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권오현 부회장은 "45년전 전자산업 불모지에서 후발로 시작했으나 지금은 세계 톱 수준의 IT 기업이 됐다"며 "이러한 결실은 우리의 선배들과 임직원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열정 덕분"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근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돌파, 새로운 도약의 의지도 다졌다.

권 부회장은 "삼성전자는 과거의 수많은 난관을 항상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왔다"며" 이는 디지털 시대와 모바일 시대 등 사업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준비하고 변신해 왔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경영환경은 또 다른 변신이 요구되고 있다"며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를 거쳐 에코 시스템 중심으로 변화가 가속화되면서, 지속 성장을 위한 퍼스트무버(First-mover),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밸류 크리에이터(Value creator)가 되자"고 강조했다.

권 부회장은 이를 위해 ▲과감한 도전 정신과 끊임없는 혁신 의지 ▲창의적 아이디어를 수용하고 포용하는 소통과 신뢰의 조직문화 ▲이웃 사회와 하나되는 나눔 경영 실천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창립 45주년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모범 직원과 장기 근속 직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오현 대표 "삼성 변신요구, 게임 체인저 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