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병언 변사체 발견에 정치권 "수사당국 무능" 비판


野 "세월호 특별법, 수사권 반드시 담아야"

[이영은기자] 정치권은 22일 지난달 12일 전남 순천에서 발견된 변사체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으로 확인된 것과 관련해 수사당국의 무능을 한 목소리로 비판했다.

새누리당 민현주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지난 두달 간 누적인원으로 128만 명에 달하는 경찰력이 투입되는 등 검·경이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전국을 샅샅이 수색하며 유병언 씨를 찾았으나, 결국 변사체로 발견되었다는 사실이 충격적이고 또 허탈하기만 하다"고 비판의 날을 세웠다.

민 대변인은 "(유 씨의 변사체로 판명되기 까지) 한 달이 넘는 시간이 소요된 이유를 비롯해 도피 조력자들과 떨어져 홀로 숨진 채 발견된 이유, 유 씨의 사망이 자살인지 아니면 타살인지 등 여전히 남아있는 국민적 의혹과 의구심을 낱낱이 해소하는 일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새정치민주연합 한정애 대변인은 "세월호 참사 98일 만에 유 씨가 결국 잡히지 않고, 죽음으로 발견됐다"며 "평소에 (검·경이) 주장해왔던 정황증거들은 이번에는 시신이 발견되고도 40여일이나 묵혀졌다는 점에서 세월호 참사로 드러나는 국가기관의 무능함에 국민은 할 말을 잃었다"고 수사당국의 무능을 비판했다.

한 대변인은 "이런 검찰과 수사당국의 무능함과 부실함 때문에 세월호 특별법에 반드시 수사권을 담아야 한다는 국민의 주장이 설득을 얻고 있다는 것을 정부와 새누리당은 알아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정의당 박원석 공동대변인 역시 "국민들은 영화에서도 보기 힘든 결말에 매우 당혹해 하고 있다"면서 "벌써부터 (유병언 사망과 관련해) 갖가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정부는 추후 납득할 만한 답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유 씨의 사인이나 사망시점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무려 석 달 간이나 박근혜 대통령의 직접 지시로 검·경, 군까지 동원돼 총력을 기울였던 검거 작전이 실패했다는 것"이라며 "이에 대해 응당한 책임이 따라야 할 것"이라고 정부를 압박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병언 변사체 발견에 정치권 "수사당국 무능" 비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