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재기발랄' 조영욱, 황선홍의 동기부여에 재대로 반응


대구전 세 골에 모두 관여 "'자신 있냐' 물어서 '네'라고 대답했다"

[조이뉴스24 이성필 기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황선홍(50) 감독을 향하는 것 같은 비판 글을 올려 파문을 일으킨 박주영(33) 대신 조영욱(19)을 내세운 것은 성공적이었다.

서울은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2018 K리그1 8라운드 대구FC전에서 3-0으로 이겼다.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나선 조영욱이 골은 없었지만 세 골에 모두 관여하며 승리를 견인했다.

조영욱은 지난해 20세 이하(U-20) 축구대표팀 막내로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16강 진출에 기여했다. 올해 서울 유니폼을 입고 뛰는 팀의 막내다.

조영욱은 " 팀이 순위가 낮아서 반전이 필요했는데 승리를 원했고 이겨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조영욱은 입단 첫 선발 출전이었다. 황 감독의 결단이 조영욱의 선발로 이어졌다. 조영욱은 "이틀 전에 '자신 있냐'고 물어보셨다. '네' 라고 대답했다. 감독님이 (대구전에서) 못해도 넌 빼지 않겠다고 하고 싶은 대로 하라며 자신감을 심어주셨다"고 전했다.

조영욱은 후반 44분까지 뛰었다. 그는 "프로에 와서 오랜 시간 뛴 것이 처음이다. 경기 체력이 올라오지 않았다. 체력을 끌어 올리면 90분 동안 좋은 플레이를 할 수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팀의 막내인 조영욱은 7경기 동안 성적 부진에 대해 어떻게 보고 있었을까. 그는 "선수들끼리 대화를 나눴다. (선참들이) 누가 잘하고 기술적인 부분이 문제가 아닌, 나가서 싸워서 이겨야 한다고 하더라. 어린 선수들은 그렇게 하겠다고 말했다. 선참들 기술적인 부분을 제어해줬다"며 확실한 동기부여가 됐음을 숨기지 않았다.

서울전에서는 조영욱의 장점이 다 나왔다. 그는 "하고 싶은 것들을 모두 하고 나오더라고 했다. 아마 내 장점인 저돌적인 부분과 뒷공간 침투로 수비를 괴롭히는 것을 말하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상암=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조이뉴스24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재기발랄' 조영욱, 황선홍의 동기부여에 재대로 반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