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정원 특수활동비 의혹 최경환 28일 소환


"털어도 털어도 안 나오는데…정치보복 위한 음해"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이 오는 28일 검찰에 소환된다. 박근혜 정부 시절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지낼 당시 국가정보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를 받은 혐의다.

서울중앙지검은 최 의원을 국정원 자금 수수 관련 피의자로 부르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최 의원은 이날 당 소속 의원들에게 친전을 보내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답답하고 억울한 마음을 하소연할 길이 없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됐다"고 운을 뗐다.

최 의원은 "대통령 탄핵 과정부터 지금까지 여권과 좌파 언론으로부터 끊임없이 비리 연루 의혹 공세에 시달려 왔다"며 "특검과 검찰은 저를 정권 실세라고 해 온갖 칼날을 들이대며 이 잡듯 조사했다"고 토로했다.

최 의원은 "그러나 롯데로부터 50억원을 받았느니, 면세점 인허가에 관여했느니 하는 개인적인 비리 의혹은 모두 사실이 아님을 오히려 특검과 검찰이 밝혀 줬다"고 했다.

최 의원은 "털어도 털어도 아무 것도 안 나오는데도 이 정권은 저를 향한 정치보복의 칼날을 거두기는 커녕 소위 국정원 특수활동비 뇌물 수수라는 듣도보도 못한 터무니없는 죄를 뒤집어 씌우는 일까지 벌이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의원은 "제 인생과 정치생명을 걸고 국정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 뇌물을 받은 적이 없다"며 "대한민국 최고 권력기관의 수장인 국정원장이 같은 정부 하의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국정원 특수활동비 예산 때문에 뇌물을 주고 로비를 했다는 주장은 정치보복을 위한 명백한 음해"라고 주장했다.

특히 최 의원은 "제게 그런 뇌물을 줬다는 사람이 이병기 전 국정원장이라는 점은 저를 더욱 경악하게 만든다"며 "이 전 원장은 2007년부터 박근혜 전 대통령을 함께 도왔다. 그런 일이 필요하다면 전화 한 통 하면 될 일이지 무슨 뇌물을 주고 로비를 하느냐"고 반문했다.

최 의원은 "시기적, 절차적, 인간적으로 그 어떤 인과관계가 성립되지도 않고 그렇게 될 수도 없는 일을 가지고 저를 향해 칼날을 휘두르는 것이야 말로 명백한 정치보복성 편파수사임을 정권 스스로 자인하는 확실한 증거"라고 강조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정원 특수활동비 의혹 최경환 28일 소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