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상훈기자]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지역 대학생과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인 '제이 아카데미(J-Academy)'를 운영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제이 아카데미는 제주지역 대학생,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아이디어만 갖고 있는 예비 창업자가 실질적으로 창업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기초단계(WAVE 1)에서 기업운영단계(WAVE 2)까지 총 12개 과정으로 설계됐다.
WAVE 1 과정은 아이디어 및 창업준비 단계 프로그램이고, WAVE 2는 성공적인 기업 운영 및 확장을 위해 스타트업 역량강화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지난 2일부터 교육 단계별로 모집하고 있으며 교육 신청자의 일정에 따라 단계별 과정 중에서 각 주제별(일정별)로 개별 신청할 수 있다. 제이 아카데미 WAVE 1 이상 수료자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선발 시 가산점을 받는다.
교육은 단계별 2주 코스로 운영되며 과정당 40여명 내외로 모집중이다. 교육은 1주 3회 진행되며 매주 화, 수,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3층에 위치한 트랙 강의실이며 교육비용은 전액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원한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대학생들과 예비 창업자들이 실질적으로 해결해야할 과제들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